역행자 2단계 정체성 만들기
어떤 자질을 원한다면 이미 그걸 갖고 있는 것처럼 행동하라
정체성의 변화는 좌절, 열등감, 생존위기, 동기부여, 책등 다양한 계기로 일어난다고한다.
책을 읽는 나 역시 나의 정체성을 어떻게 변화시킬 수 있을까? 고민하고 있다.
그런데 책에서는 고민할 필요가 없을 것이다라고 말하고 있다. 이 책을 읽고 있는 것만으로도 정체성은 이미 변하고 있다고 한다.
이 책은 나에게 질문을 주고 답을 준는 형식으로 쓰여있다는 것을 알았다. 읽는 사람에게 친절한 책이라고 할 수 있다 떠먹여 주는 책이랄까?
무튼 떡먹여 주는 책 읽으며 한발한발 앞으로~
그렇다면 나의 정체성을 어떻게 변화시킬 수 있을까?
나는 돈은 많이 벌고 싶은데 방법을 모른다고 생각해 딱히 행동을 하고 있지 않는 일상에 안주하는 사람이다. 변화하고 싶지만 행동은 변하지 않는 이유는? 정체성 떄문인가?
행동을 바꾸기가 정말 어렵다.
넷플릭스나 유튜브 틱톡 숏폼 보는 시간이 많은데 넘 재밌다.그래서 책읽고 산책갔다가 넷플릭스나 보는게 일상이다. 넘편하고 좋은데 사실 정체성을 바꿀 수 있을까?
이런정체성은 어떨까?놀거 다 놀면서 공부도 잘하는 학생이 되듯 나도 놀거 놀고 일도 잘해 돈도 잘벌고 이렇게 정체성을 바꾸는 것이다.
나는 넷플릭스 보면서도 돈을 잘번다. ㅋㅋ
하루 4시간만 일한다는 책을 읽으면 가능한 이야기이기도 하다. 그런데 답답한 것은 어떻게 그렇게 만드느냐인거지
책을 읽으면 할 수있다고 하는데 내가 할 수 없었던 이유는 책들이 거짓말을 이야기 한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정도다. 헛된 희망을 갖는 것이 아닌지
공부한다고 다 서울대가는 것이 아니듯
책을 읽는다고 모두 성공하는 것이 아닐 수 있다. 사람들은 희망에 목말라 한다.
지금의 나라도 지금의 이런 환경이라도 희망을 가지고 싶어서....어쩌면 변화 할 수 없을 지도 모른다. 하지만 희망조차 없다면 너무 인생이 재미없지 않은가? 그러나 지금의 나에서 한발 앞으로 나갈 수 없다면 그냥 시간이 흐르면서 죽음으로 내달리고 있다면 너무 재미 없는 일이다.
사람은 목표를 세우고 성취하면서 행복호르몬인 도파민이 나온다고 했다. 그 행복을 위해서 이러는건지도 모르겠다. 큰 성공이 아니더라도 오늘은 책을 읽어야 나의 하루가 위안을 받는 것같다. 조금은 노력을 해야 사는 것 같다.
하.. 일단 다음으로 넘어가 보자
정체성을 바꾸려면 환경을 만드는게 중요하다고 한다.
자유의지 따위는 믿지 말라고 한다.
그렇지 나의 자유의지는 얼마나 나약한가..
이런 정체성을 갖고 싶지만 어떻게?
자동으로 움직이는 환경을 세팅하라고한다.
100번쓰기도 좋은 방법이라고 한다. 무의식을 바꿔야 정체성을 변화 시킬 수 있다고 한다.
내가 다른것은 할 수 없고 100번쓰기는 할 수 있을 것 같다
나는 월3000만원 버는 멋진 사업가
100번쓰기 해? 말어?ㅋㅋ
나는 한다면 사는 사람이다
이런 정체성은 어떤가?
한번 해보자~
한시간 걸렸다~ 쓰다가 여러번의 고비가 왔다. 10번째 쓰는데 손이 아프고
20번째 쓰는데 모하는 건지 이런 생각이 들고 30번째 쓰는데 그냥 써내려가고
40번째 이루어지는 상상도 해보고
50번째 멍한채 써내려가다가 졸리기도 하고
60번째 습관적으로 써내려가고 쓰다보니100번째가 되었다.
경제적 자유를 얻고 싶다면 원하는 사람들이 모인 집단에 들어가라고 해서
카카오 톡방에서 온라인사업가 모임에도 입장해 보았다.
오후에는 스토어 소싱 리스트를 작성해보자
이제 운동가야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