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자본창업: 취업자체가 안되는 스펙을 갖고 있거나 나이가 많아서 취업이 어려운 상태라면 무자본 창업을 한다.
유튜브 개설, 콘텐츠 생산등을 준비할 필요가 있다고 한다.
생계가 어렵다면 당장 일용직 노동, 아를바이트라도 해야 할 것,
무자본 창업- 모바일 인테넷으로 할 수 있다.
무료홈페이지 무료마케팅으로 전국의 수요자를 모을 수있다고한다.
저렴한 가격에 도움받고 싶어하는 왕초보 수요를 공략하면된다.
내가 할 수 있는것은 무엇이 있을지 생각해 보자.
로고회사를 만든다면다음과 같은 플로를 따라 월 3000만원을 벌 수 있다.
1. 무료홈페이지 제작 플랫폼을 이용해 로고 디자인 사이트를 만든다.
2. 로고의 시장가를 조사한다.크몽에스넌 5만원에 판매중이므로 초보는 2-3만원대로 책정
3. 로고를 만드는 플랫폼을 이용해 로고 디자인
'아임웹, 윅스, 망고보드 등 해외사이트 이용 30초안에 제작 가능
5. 사이트의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6단계 밸런스이론을 적용한다.
~11단계까지 책에서 나와있는데 매우 구체적으로 안내하고 있다.
나에게 대입해서 할 수 있는사업은 무엇일까?
위의 순서를 따라해서 실제로 따라한 21살 청년이 있다고 한다
크몽 대상을 받은 '그리다'를 창업 스티커 사업을 한 26살의 여성은 창업하여 급성장하였다고 한다.
사업이라는 것도 생각해보면 요리하는 것과 비슷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단계별로 꼭 해야 할 일과 순서가 있는 것이다.
내마음대로 했다가는 맛없는 요리가 되듯
사업도 성공한 사람들이 써주는 단계와 순서를 차근차근 따라가면 되는데 그렇게 하는 것이 굉장히 어렵기에 누구나 성공할 수 없는 것 같다.
역행자에서 말하고 있는 유전자의 오작동을 인지하고 이겨내고 실행하는 실행력
성공자의 발자국을 따라서 가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 일인가?
책을읽고 공부를 한다고 해서 모두 서울대 가는 것이 아니라는 것, 나는 사실 책을 읽으면 모두 성공하는 줄 알았는데 그것은 아니더라
자신이 받아들일 수 있는 그릇만큼 성장하는것이라. 실패도 하게 되고 이유를 알 수 없는 선택을 많이 할게 되는 것 같다.
성공자들의 발자취를 따르는게 아니라 내마음대로 하고 있어 실패 한다는 생각이 드는 요즘이다
그래도 책을 읽으면 뭔가를 한가지 더 생각하게 되고 어제의 나보다는 더 나아지는 나를 발견하게된다. 그래서 오늘도 책을 읽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역행자의 7단계 '역행자의 쳇바퀴
왜 인간은 만족하지 못할까?
바로 도파민 때문이라고 한다. 목표를 설정하고 이루는 과정에서 스트레스와 쾌락을 같이얻으며 결과를 이루면 도파민이 분비되어 행복감을 느낀다고 한다. 하지만 이감정은 오래가지 않는 다고 한다. 우리의 뇌는 도파민을 더 얻기 위해 새목표를 만들고 '불안' 초조' '우울'이라는 감정을 인간에게 선사한다고 한다.
그러므로 하루하루 목표를 이루기 위해 스스로 노력하는 것은 나에게 도파민 행복을 주는 행위와 같은 것이다. 그리고 그 과정에서'실패를 해야만 '레벨업' 버튼을 누를 수 있다고 한다.
돈이 행복을 보장하진 않는다. 다만 인생의 자유를 보장할 확률은 높다
인생에 자유를 갖는 다는 것은 어떤 의미인가?
나의 시간을 내마음대로 쓸 자유, 먹고 살기 위해 일하러나가지 않아도 된 자유, 가고 싶은 곳에 가고 먹고 싶은 것을 먹고, 사고싶은 것을 사고 이런 자유를 누리기위해 돈은 꼭 필요하다.내가 원하는 것을 가질 만큼 많다면 좋다. 이러한 자유를 위해 경제적 자유를 이루는 역행자 7단계 모델은 필요하며 이 과정은 곧 나를 행복하게 해주는 수단이라고 말하고 있다.
자청의 역행자 책을 읽으면서 좋았던 점은 나도 7단계 모델을 따르면서 할 수 있을 것이라는 희망을 강력하게 심어주는 것이 좋았고, 역행자의 모델을 따라 실천할 수 있는 것 생각할 수 있는 부분이 많았던 것이 좋았다. 내가 가장 명작이라고 생각하는 자기계발서는 토리로빈슨의 네안에 잠든 거인을 깨워라'이다. 몇번을 읽었는데 역행자도 실행을 곧바로 할 수 있도록 강력한 힘을 주는 자기계발서이다. 인간이 경제적 자유를 얻고자 함은 자유로워지기 위해서 행복해지기 위해서 라는 것, 경제적 자유를 이룸으로서 행복해지는 해피엔딩으로 마무리 되고 있다.
책이 해피엔딩으로 끝났듯 나의 인생도 행복하게 매일을 살고 싶다.